□ 디지털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인 솔브케어는 4월 22일, 전세계 3억개의 혈압계 판매를 기록한 일본계 글로벌 기업 오므론 헬스케어와 데이터 결합 계약을 발표했다.
□ 본 데이터 결합을 통해 오므론의 가정용 혈압계 Evolv® BP7000의 측정 데이터가 모두 솔브케어의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에 안전하게 저장되어, 의료진, 가족, 후견인 등이 사용하는 보호자의 케어월렛 앱으로 자동 공유된다.
□ 오므론 계약은 솔브케어의 데이터 생태계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, 솔브케어는 환자-의료진-의료기관 간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
□ 솔브케어의 대표 프라딥 고엘(Pradeep Goel)은, “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생명을 구하고 있는 오므론 헬스케어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며, 소비자가 자신의 실시간 의료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을 함께 했다”며, “우리의 혁신적인 케어월렛 기술을 전 세계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혈압계 중 하나에 통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”고 전했다.
□ 오므론은 전 세계 3억 개가 넘는 혈압계를 판매한 세계 1위의 혈압계 제조업체로서, 심혈관계 질환 등의 만성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을 관리하는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.
□ 솔브케어는 오므론 기기의 공인 리셀러로서 솔브케어 플랫폼 이용자에게 관리 앱인 케어월렛을 통해 의사와 약사가 추천하는 1위 브랜드 기기인 오므론 혈압계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. 케어월렛은 애플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.